2019년도

2018 학교평가 결과

김용택 | 2019.07.03 11:00 | 조회 875

 

 

 

영역

평가지표

지표요소

평가결과

I. 서울교육비전

I-1

학교자율운영체제 구축

I-1-1 학교업무정상화를 위한 노력

4.9

I-1-2 참여·소통·협력하는 조직문화 조성

4.9

I-1-3 학교자체평가의 활용

4.8

II. 교육과정 및 교수학습 평가

II-1

교육과정 편성·운영

II-1-1 교육 비전에 맞는 교육과정 편성·운영

4.9

II-1-2 학생 선택 교육과정 편성·운영

4.8

II-2

교수·학습 및 평가

II-2-1 ‘질문이 있는 교실, 행복한 수업을 위한 혁신

4.7

II-2-2 성장과 발달을 돕는 과정 중심 평가

4.7

II-2-3 공정한 학업성적 관리

4.9

II-3

교원전문성 신장

II-3-1 교실 수업 혁신을 위한 교원 전문성 신장

4.7

II-3-2 교원학습공동체 활성화

4.6

III. 교육활동 및 교육성과

III-1

참여 교육

III-1-1 학생 자치활동 활성화

4.7

III-1-2 지역사회 협력 활성화

4.8

III-2

··체 교육

III-2-1 문화·예술 교육 활성화

4.6

III-2-2 학교 체육 활성화

4.9

III-3

안전·안심 교육

III-3-1 인권 친화적 학교 문화 조성

4.9

III-3-2 학교폭력 예방 및 근절 노력

4.9

III-3-3 안전교육 강화 노력

4.9

III-4

책임교육

III-4-1 교육복지 프로그램 운영

4.8

III-4-2 교육 격차 해소 노력

4.9

III-5

급식·예산·시설

III-5-1 안전하고 위생적인 학교급식

4.5

III-5-2 학교교육계획과 연계된 예산 편성·운영

4.7

III-6

비교과 창체교육

III-6-1 창의체험 교육 활성화

4.8

III-6-2 국제 교류 협력 활성화

4.7

III-6-3 진로교육 활성화

4.9

III-7.

기타

III-7-1 학교 특색사업 활성화를 위한 노력

4.8

III-7-2 건학이념에 맞는 학교 발전 노력

4.7

III-7-3 공정성과 객관성을 유지한 입학전형 및 홍보

4.8

사각형입니다.

 

평 가 영 역

우 수 사 항

개선사항 및 제언

. 서울교육비전

01 교육공동체의 각 부서가 적극적인 협의를 통해 업무의 효율성을 높이고, 전체 교무회의를 통한 소통과 참여의 협력적 조직문화를 형성하고 있음.

 

02 자율동아리 활동, 체험 활동 등 다양한 자치활동을 통한 소통이 있는 어울림 교육을 구현하고 있음.

각 부서의 협의 사항 진행을 공유하는 것을 바탕으로, 적극적인 업무 협조를 통하여 수업의 질 향상으로 이어지는 초석 마련.

학생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통하여 완성되는, 소통이 살아있는 교육현장 형성.

. 교육과정 및 교수학습평가

01 학생과 학부모의 다양한 선택권을 보장하는 교과 교육과정이 운영되고 있음.

 

02 서술형 및 논술형 평가의 확대를 통하여 학생의 생각하는 능력 및 논리적으로 서술하는 능력 향상에 도움이 되고 있음.

 

03 체계적인 성취평가제의 운용으로, 학생들의 성취도에 따른 피드백이 잘 이루어지고 있음.

 

04 교원들의 전문성 신장을 위한 연수 프로그램, 수업 공개 및 연구수업이 체계적으로 이루어지고 있음.

교육과정의 변화에 따라, 다양해지는 학생들의 수업 요구에 맞는 과정 개설 및 수업 연구의 활성화.

성적 부진 학생의 학업 성취도 향상을 위한 프로그램 마련 및 학습 의욕 고취를 위한 수업 개선 노력.

선택교과와 대안 교육 프로그램 등의 학생 맞춤형 교육과정 운영을 위한 업무 협조 및 교원 공동체간 소통의 장 마련.

. 교육활동 및 교육성과

01 자기 주도 학습실의 365일 운영 및 비전 아카데미 프로그램 운영, 창의 아카데미 활동 등 학생의 학업 성취도 향상을 위한 체계적인 교내 프로그램 운영.

 

02 학생의 안전과 인권을 보장하기 위한 시스템이 체계적으로 구축되어 있으며, 교사와 학생 사이의 적극적인 소통을 위한 장이 마련되어 있음.

 

03 명사특강, 대학탐방, 직업탐방, 전공 설명회, 진로전공 발표대회, 전공적성 활동 등의 실질적인 진로교육을 시행하여, 학생들의 비교과 영역에 대한 관리가 다양하게 이루어지고 있음.

학생들의 창의 체험교육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문화·예술 교육 프로그램 확대 및 적극적인 학생 참여 독려.

교내 자기 주도적 학습 의욕 고취 및 학업 성취도 향상의 효율 증대를 위하여, 개선된 자기 주도 학습실 시설과 급식실 환경 제공.

학생 자치활동에 대한 지원 확대 및 자율성 확대를 통하여, 학생 스스로 참여하고 소통하는 학교문화 형성.

. 평가기간

2018. 3. 1. ~ 2019. 2. 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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